대한체육회, 2020년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선정 2차 공모 실시

입력 2020년03월30일 09시5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_농구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30일부터 4월 28일까지  '2020년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선정 2차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지방자치단체, 체육전문단체, 대학교, 체육중·고등학교 등 교육단체, 프로구단, 체육관련 비영리법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신청단체는 공공체육시설 등 안정적인 시설을 확보한 상태여야 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4월 27일부터 28일이며, 신청 단체를 대상으로 총 3단계(서류·발표·현장)의 평가 실시 후, 5월 25일에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을 설립하여 5년간 대도시형 최대 9억 원, 중소도시형 최대 6억 원을 지원 받는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s.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내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 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으로, 현재 100개소 스포츠클럽이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는 지역스포츠클럽이 선진형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사회적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