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청년 고민 해결 및 취업상담 지원

입력 2020년04월16일 11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는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 해결과 취업을 돕기 위한 전문가 상담 지원에 나선다.
 

16일 유유기지에 따르면 청년 희망 멘토링 사업의 하나로 청년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 ‘청년 마음터’와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돕는 ‘톡톡(Talk-Talk) 멘토링’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 마음터’는 풀리지 않는 고민거리로 가슴앓이를 하는 청년들이 유유기지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심리상담사가 답변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상담사는 진로, 대인관계, 심리 정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톡톡 멘토링’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와 청년을 일대일로 묶어주는 맞춤형 컨설팅 지원프로그램이다.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자기소개서 첨삭과 전화를 통한 비대면 상담으로 직장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인천지역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유유기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유유기지(032-725-3061~2)로 문의하면 된다.
 

유유기지는 인천시 지원으로 지난 2017년 10월 미추홀구 석정로 229 제물포스마트타운(JST) 15층에 문을 연 인천지역 청년들의 활동공간으로, 지금까지 4만6천700여 명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역량 강화, 취업 관련 지원프로그램 등에 참여했다.
 

유유기지 관계자는“지난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청년센터로 지정되는 등 인천 최초의 청년공간에서 인천을 대표하는 청년 허브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 되면, 오프라인 지원프로그램과 병행해 청년 수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유기지는 올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는 청년모임지원(IN-JOY)과 청년프로젝트, 유유마당을 비롯해 역량 강화와 일자리 지원을 돕는 잡(JOB) 테라피(갭이어 및 진로 비전 아카데미), 청년학교, 청년활동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