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온라인 회의 실시

입력 2020년04월17일 20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중인 가운데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동아리 연합회 단원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자치기구 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지난 4월 11일에 진행된 자치기구 화상회의는 컴퓨터 또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하였으며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회의 전 날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여 순조롭게 회의가 진행됐다.
 

회의는 2020년도 청소년수련관 기자단, 문화예술기획단, 동아리 연합회 단원들 간의 첫 인사로 시작하여 연간활동, 비대면 전문교육, 자치기구 소양교육 안내로 각 자치기구별 진행됐다.
 

계양구청소년수련관에는 청소년수련관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의 시각으로 계양구 관내와 청소년수련관의 소식을 알리는 청소년기자단,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계양구 환경개선을 목표로 봉사의식을 함양하는 청소년봉사단, 청소년 수련관 소속 동아리 연합활동을 운영하는 동아리 연합회, 총 5개의 청소년 자치기구가 있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박광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중단된 가운데 화상으로라도 청소년을 만날 수 있어 적합한 비대면 청소년활동 사례라고” 말했으며 “코로나19가 안정화 될 때 까지 수준 높은 청소년 비대면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현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봉사단은 단원 추가 모집 중에 있으며 자치기구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2)546-7646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