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인천e음카드 애플리케이션 활용 U-안심콜 홍보

입력 2020년05월08일 14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재난취약계층 및 고위험군 병력자 등의 응급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119안심콜 서비스 활성화 홍보를 인천e음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자 확대 추진을 위해 인천광역시청 소상공인정책과와 협업하여 인천e음카드 애플리케이션 광고창을 이용해 홍보에 나섰다.

119안심콜 서비스란! 안심콜을 신청한 시민에 관련정보를 출동 시스템에 사전 등록하여 119 신고 접수 시 119출동대가 질병 및 상황 특성을 미리 알고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된 보호자에게도 출동 상황 등을 알리는 서비스이다.

안심콜 가입 대상은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독거노인 및 질병에 취약한 65세 고령자, 장애인, 질병보유자,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가입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가입방법은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인증 후 가입 등록이 가능하며, 가입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가까운 소방서로 문의하면 소방서에서 대리 등록도 가능하다.  

공단소방서 안옥배 119구급팀장은 “시민들이 119안심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 확대를 추진하여, 취약계층 및 고위험군 병력자 등에게 보다 높은 구급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