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데이콘, 광학 데이터 사용 체내 성분 분석 대회 개최

입력 2020년05월14일 10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기업 데이콘(DACON, 대표 김국진)은 오는 15일부터 ‘생체 광학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이콘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창업기업 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케이챌린지 랩(K-Challenge Lab) 1기 출신으로, 인공지능을 산업에 접목시키는 인에이블러(Enabler)를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기업이다.

 

해당 대회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후원하고 데이콘에서 운영한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생체 광학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데이콘이 발명한 방식으로 성능을 비교해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 부산·대구·대전·광주 등 전국 어느 곳에서나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다. 1등 160만 원, 2등 80만 원, 3등 40만 원 등 36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수여 된다.

 

김국진 데이콘 대표는 “피부 상처 없이 체성분 검사가 가능한 방법은 안전하고 고무적인 기술로 평가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광학 데이터로 체성분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알고리즘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