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초선의원 의정연찬회 개최

입력 2020년05월19일 1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제21대 국회 초선의원 당선인 151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를 개최한다.
 

문희상 국회의장 환영사 및 특강을 시작으로, 오전 국회 소속기관별 조직 소개에 이어 국회의장 주최 오찬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에는 본회의장 방문과 의정활동 및 지원제도 안내,  '의정활동과 대언론소통'을 주제로 한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일정으로 본회의장을 방문하여 전자투표를 시연할 계획이었으나, 오는 20일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가 예정되면서 본회의장에 방문하여 설명을 듣는 것으로 갈음할 예정이다.
 

의정활동 및 지원제도 안내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법안 및 예ㆍ결산 심사와 국정감ㆍ조사제도 등 국회운영 개관, 의원실 지원경비와 국회정보시스템 활용방법 등 지원제도, 의회외교와 국회방송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초선의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것이다.
 

국회사무처는 국회의 조직과 기능, 의정활동 지원제도 등에 관한 정보를제공함으로써 초선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과 의원 상호간 친교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4년마다 국회 개원 전에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의정연찬회를 통하여 제21대 국회 초선의원들이 앞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수준 높은 의회문화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