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코로나19 선제적 예방관리 최선

입력 2020년05월20일 20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이태원 클럽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발령된 인천시 유흥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라 철저한 코로나19 예방 관리에 나섰다.
 

앞서 구는 지난 10일 집합금지 행정명령 발령과 동시에 위생과 전 직원들이 관내 클럽형태 유흥시설 2개소와 룸싸롱, 노래클럽 등 그 외 유흥시설 82개소를 방문해 집합금지명령서 부착과 명령서 전달을 완료했다.
 

이후 집합금지명령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4일에는 인천시 및 경인지방식약청과 합동으로 동춘동 소재 유흥시설 이행점검을 실시하고 모든 시설이 집합금지명령을 철저히 이행 중임을 확인했다.
 

구는 집합금지명령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을 지속하고, 추후 명령 미이행 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조치와 함께 구상권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구는 지난 5월 13일 발령된 단란주점에 대한 운영제한 조치명령에 따라 관내 단란주점 34개소에 운영제한 조치 명령서 전달을 완료하고 영업 시 준수사항 이행점검 또한 계속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유흥시설 집합금지 명령으로 인한 풍선효과를 누리는 유흥시설 유사 형태 식품접객업소 등 다중 집합시설에 대한 위생 및 감염병 예방 관리를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으로, 지난 15일에는 연수경찰서와 연수구 일대 유흥시설 유사 형태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유흥시설 집합금지 명령을 철저히 따라주시기 바란다”며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방지를 위해 구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