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 납세고지서 발송

입력 2020년06월15일 17시38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6월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을 맞아 2020년 제1기분 자동차세 11만3679건, 154억 원에 대한 납세고지서를 발송했다.
 

이번에 과세된 자동차세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부과된 142억 원 대비 8% 증가한 금액으로 용현동 오피스텔 입주 등으로 차량 등록 대수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자동차세 정기분은 6월과 12월 두 번에 걸쳐서 자동차등록원부상 차량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연세액이 10만 원 미만인 차량은 6월에 한번만 부과된다.
 

자동차세 납부는 전국 모든 은행 CD/ATM기에서 현금카드(통장)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고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 ARS전화(1599-7200) 또는 위택스등을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납부가 가능하다.
 

또 카카오페이, 네이버앱, 페이코앱 등 간편결제사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이고지서 없이 휴대전화로 자동차세 고지를 받고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이달부터 국세계좌 납부서비스처럼 지방세도 ‘지방세입계좌’를 통해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게 됐다.
 

계좌이체 방식과 동일하게 입금은행을 ‘지방세입’으로 선택 후 고지서에 기재된 지방세입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납부액 등이 자동으로 조회,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기한은 이달 말일까지며 기한내 납부하지 못하면 가산금 3%를 추가 부담해야 한다.
 

1월에 자동차세 연납을 못했거나 차량을 새로 구입한 경우 6월30일까지 하반기 세액의 10% 공제된 세액으로 연납을 신청해 미리 납부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