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18기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입력 2020년07월26일 11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는 지난 24일 오후  제18기 대학생기자단(특파룡)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인천항 홍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선발된 제18기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달 6월 해운·항만·물류분야에 관심이 많은 인천, 수도권 대(휴)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해 6명을 최종 선발했다.
 

대학생 기자단은 금년 하반기 동안 인천항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월간 인천항 현장취재, 미션수행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인천항을 알리는 명예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은 해양·물류 및 지역사회 명소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 및 사회적 경제조직 등에 대한 현장취재를 통해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기사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17기 해단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지난 6개월간 성실하게 활동한 기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기자로 선정된 2명의 대학생에게 사장 표창이 전달됐다.
 

인천항만공사 홍보팀 신용주 실장은 “인천항만공사 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대국민 소통활동을 통해 인천항을 알리는 멋진 활약을 펼쳐주기 바란다”며, “일반시민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인천항 곳곳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리는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은 연 2회(6월, 12월) 공모를 통해 선발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인천항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