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선정 추진

입력 2020년08월10일 13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10일부터 인천신항배후단지 내 고부가가치 화물 가공・제조・전시판매 등을 전담할 입주기업 선정을 위해 복합물류클러스터 I단계 1구역의 1차 잔여부지(75,097㎡)를 대상으로 입주기업 모집공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지는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인천신항 부두와 인접해 있으며, 현재 개발중인 신항 배후단지 중에서 가장 규모가 커 인천신항의 신규 물동량을 견인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물류기업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기간은 기본 30년(최장 50년 임대 가능)이고 임대료는 ㎡당 월 1,964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다만, 인접한 항만배후단지와 중복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내 냉동냉장 물류센터 설치를 추진하는 기업 및 신항 내 ‘복합물류클러스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법인은 참여가 제한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입주기업 선정 안내서에 따라 8월 28일 사업참여의향서를, 9월 21일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포함한 사업신청서류를 인천항만공사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IPA는 사업신청서류 접수 마감 이후 7일 이내에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9월 중 1인의 우선협상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입주대상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사업추진계약 등을 거쳐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을 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 설명회를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하며, 인천항만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8월 18일 14시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10일 오후2시부터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 접속해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절차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물류사업부(032-890-8261, 826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