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운영

입력 2020년10월07일 14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순임)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지원 등을 위해 운전면허 자격증 취득과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운전면허 자격증 취득지원은 센터에 등록된 만 18세 이상의 청소년이 대상이며 운전면허 필기시험 합격자에게 기능 및 도로주행 시험 응시비용을 지원하여 운전면허를 취득하게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센터 관계자는 “현재 운전면허 취득 의지가 있는 청소년 6인을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필기시험을 합격한 4명 중 3명은 기능시험에 도전하여 합격하였고, 1명은 기능시험 교육 이수 중”이라고 설명했다.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 취득지원은 총 4회기를 진행하였으며 참여인원 4명 중 3명이 자격증 취득을 하였고, 쇼콜라티에 과정을 통해 자기계발 및 새로운 직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순임 소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 사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무력함을 자기계발을 통하여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교육, 자립, 취업,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센터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팀(032-777-1383)으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