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약 출발 30분 전 복용 하세요

입력 2013년09월17일 16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만 3세 미만어린이는 절대 안돼요.~~~

[여성종합뉴스] 국민 대이동이 이루어지는 추석 여행 멀미약에 대한 상식부족으로  과다 복용에 따른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요구한다.

알약이나 마시는 약의 경우 멀미를 예방하기 위해 승차 30분~1시간 전에 미리 복용해야 한다. 추가로 복용해야 하는 경우 4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한다.

 만 3세 미만 영유아에게는 절대 투여해선 안된다. 어린이에게 사용할 경우 감기약, 해열진통제, 진정제 등을 복용중인 어린이는  멀미약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연령 별 사용량을 확인한 후 투여해야 한다.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패치제는 양쪽 귀에 붙일 경우 용량 과다로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한쪽 귀 뒤에 1매만 붙이고 출발 4시간 전에 사용, 이동이 끝나면 떼어내고 떼어낸 후엔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차가 흔들리면 내 몸이 함께 움직이는데 이때 귀 안쪽 평형기능을 담당하는 전정기관과 몸의 움직임, 자율신경계가 일치하지 않으면 어지럼증, 구토 등의 멀미 증상이 나타난다.

멀미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 예방해야 한다.
오랫동안 차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한다거나 멀미 증상이 심한 경우 출발 전 멀미약 복용이 필요하며 아이들은 기관이 덜 발달해 성인보다 멀미에 민감한 만큼 잘 챙겨줘야 한다.

멀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약을 복용하는 것이다. 다만 졸음, 방향 감각 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운전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멀미약은  스코폴라민 성분의 붙이는 패치제 , 염산메클리진, 디멘히드리네이트, 스코폴라민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진 알약,   마시는 약, 씹어먹는 츄어블정 등이 있다.

알약이나 마시는 약의 경우 멀미를 예방하기 위해 승차 30분~1시간 전에 미리 복용해야 한다. 추가로 복용해야 하는 경우 4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한다.

또 녹내장, 배뇨장애,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사람이 멀미약을 사용하면 안압이 높아지거나, 배뇨장애 증세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멀미약을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멀미를 줄이기 위해선 과식을 피하고 출발 2시간 전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