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공중위생서비스평가 Level-Up 프로젝트 성공업소에 위생용품 지원

입력 2020년11월03일 20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관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금년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레벨업(Level-Up)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성공 업소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위생관리 기준에 따라 최우수등급(녹색), 우수등급(황색), 일반등급(백색)으로 구분하며, 구는 지난 4월부터 백색 및 황색등급 업소를 최우수인 녹색 등급으로 상향시키는 레벨업(Level-Up)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구는 그동안 프로젝트 대상인 이용업 12개소, 미용업 65개소에 대해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및 위생청결 상태 등을 중점 컨설팅하였으며, 이 중 이용업 10개소, 미용업 13개소가 위생등급 샹항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구는 기존 최우수등급(녹색)업소 137개소를 포함한 총 160개소에 위생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한 구정 사업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이·미용업 영업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상응한 지원으로 업주들의 노력에 보답하는 한편 내년에 추진 계획중인 시설 개선자금 지원을 통해 공중 위생업소 선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