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도서관 '초등 자존감 수업'저자 특강 운영

입력 2020년11월10일 18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오는 25일과 26일 2차례에 걸쳐 ‘초등 자존감 수업’의 윤지영 작가를 초청해 온라인 저자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존감 교육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15년차 초등 교사인 윤지영 작가는 실제 학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가정에서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줄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25일에는 ‘불안을 이기는 엄마가 아이의 자존감을 키운다’를 주제로 초등 자존감 개념과 교육법, 친구관계 등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26일에는 ‘초등 입학을 앞둔 우리 아이 자존감 키우기’라는 주제로, 초등 1학년 학습 준비와 읽기 습관 형성에 대해 알아본다.
 

김경남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관련 도서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등 자존감 수업' 저자 특강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3일까지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감도서관(031-310-258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