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초등생 대상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입력 2020년11월12일 20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 공모전의 주제는 교통신호등 준수, 보행자 안전준수, 무단횡단 금지,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및 졸음운전 금지 등 어린이가 바라는 안전한 등하굣길과 어른들에게 말하고 싶은 교통안전 이야기로 교통안전과 관련한 주제가 잘 함축될 수 있게 포스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1월 18일부터 11월 20일까지이며, 서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구분되며 접수 방법은 서구청 교통정책과로 개인 또는 단체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전 입상 작품은 총 13점으로 공모 부문별로 심사하게 되며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상장과 소정의 부상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인천 서구가 추진하는 각종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평소 느끼는 교통안전에 대해 솔직함을 엿볼 수 있는 계기이자, 우리 서구가 어떠한 방향성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할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