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동 통합사례관리’업무 교육 진행... 신규 직원 업무역량 강화

입력 2020년11월13일 11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1일 조현순 경인여대 교수를 초빙해 동 통합사례관리 업무 관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지난 10월 대대적인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통해 12개 전 동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시작하고 신규 배치된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 4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통합사례관리’ 업무교육을 진행했다.
 

12개 동 및 구청 통합사례관리사 등 25명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제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대상자의 욕구와 서비스 연계 방법에 대해 토론과 발표를 통하여 서비스 개입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져 이론적인 교육만으로는 신규 담당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엿으며, 담당자들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하여 살기 좋은 복지중구를 만드는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