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영유아 부모교육 ‘영유아 애착의 중요성’ 교육 진행

입력 2020년11월17일 12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드림스타트는 최근 지역 내 영유아 자녀를 둔 취약계층 양육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애착의 중요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자녀들과의 애착관계 중요성 인식을 통해 부모됨의 중요성과 자녀의 심리적 건강을 파악할 수 있는 양육방법으로 구성됐다.

또한 아동의 발달단계별 교육방법과 다양한 상황에서의 부모코칭을 익히고, 양육자들끼리 간단한 연습을 해보는 시간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아동을 양육하며 시기별로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배울 수 있게 된 교육이었다”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몰랐던 양육정보를 알게 돼 만족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아이의 마음을 읽는 대화법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는 더 현명한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드림스타트는 아동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기관인 만큼 아동의 변화하는 성장주기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준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양육자 수요에 맞춰 질 높은 강의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