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관내 초⦁중학생 대상 진로체험교육 동영상 및 체험 키트 제공

입력 2020년12월04일 23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학생 안전과 학습권 보호를 도모하고 미래사회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진로체험 꾸러미’를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로체험 꾸러미’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에 적합한 직업군 진로교육 동영상과 1인용 진로체험 키트로 제작한 후 신청 학생에게 배송하여 환경적 요소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비대면 진로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에서 이번 달에 운영하는 진로체험 꾸러미 추가 지원사업은 기존 직업군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원예치료사 △마술사 △쇼콜라티에와 신규 직업군 △파티쉐 △캔들공예가로 총 5개 직업군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진로체험지원센터 (032-770-6219)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대면으로만 지원하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진로체험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지원하여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