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빅데이터 분석·활용 성과 발표회 열어

입력 2020년12월14일 1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14일 오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열었다.
 

인천TP는 이날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기업과 함께 선정한 6개 우수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조명장치제조기업 ㈜비케이테크놀로지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독자적인 LED 시장의 틈새 영업 전략을 마련, 성장의 돌파구를 찾아내 관심을 모았다.
 

인형·장난감제조 ㈜코니스는 30여 년간 축적된 자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장난감 소비 패턴 변화와 트렌드 추이 등 시장분석을 토대로 경쟁력을 갖추면서 차별화된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인천TP는 성공사례 발표에 이어 인천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사업 추진 방향을 안내한 뒤 전문가 강연을 통해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TP는 앞서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인천지역 25개 중소기업을 선정, 각 기업 별 데이터 분석과 컨설팅을 통해 신제품개발 등을 도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지원 사업’은 비즈니스 가치별 빅데이터 적용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과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