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0 인천시 디자인 행정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0년12월14일 19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가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공공디자인 정책을 펼친 성과로 인천시 주관 ‘2020년 디자인 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구는 공공디자인 및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보급을 위해 인천시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남동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원도심 디자인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추진, 논현2동 안심마을 조성사업, 구월3동 안심마을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장승백이시장 상인회 이영주 대표는 원도심 디자인 활성화 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민간 부분 우수 공공디자인 성과 유공 표창을 받았다.
 
이강호 구청장은 '디자인 행정 우수기관 선정은 남동구 공공디자인 발전을 위해 협조해주신 지역 주민들과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올해 남동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이 완료됨에 따라 내년에는 남동구만의 공공디자인 전략이 명확히 구현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내년도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장승백이 시장 활성화 사업, 만수1동 안심마을 조성사업, 인천대공원역 하부공간 환경개선 사업 및 문예길 음식문화 1번가 환경정비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