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문화유산 보존‧관리와 활용 정책 우수성 인정 받아

입력 2020년12월15일 17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2020년도 문화재 보존관리 유공단체’로 선정돼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한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재 보존관리 유공 표창은 지역 문화유산 보존‧관리 및 활용 분야에서 공적이 현저히 우수한 지방자치단체 및 공무원 포상을 통해 사기진작과 업무역량 강화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문화재 보존‧관리 등의 문화재 관련 정책에 현저히 공적이 있는 공직자 및 지방자치단체에게 주는 제도다.
 

올해부터 신설된 단체 표창은 문화재 보수정비 집행 실적, 문화유산 관리역량, 문화유산 보존‧관리 및 활용 정책 추진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표창 대상을 선정했다.
 

인천 중구는 관내 문화재에 대한 적극적인 문화재 보수 및 재난방지 사업 추진, 지자체 문화유산 관리역량 진단모델 시범사업 참여, 문화유산 보호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사업 추진 및 지역과 문화재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문화재 활용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확대 추진하는 등 지역 문화유산 보존‧관리 및 활용분야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 대상으로 선정됐다.
 

구는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게 소중한 역사문화자원으로 물려줄 수 있도록 중구 관내의 문화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 및 관광객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우리 중구에는 소중한 역사문화 유산이 많아 취임 직후부터 문화유산 종합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자 학술용역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역사문화 유산이 훼손되지 않도록 잘 보존하는 한편 관리와 활용방안도 세워 이를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