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학습공동체 운영 결과 공유

입력 2020년12월21일 16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8일 ‘마을교육학습공동체 운영 결과 공유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마을교육학습공동체 40개팀,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7개 전문영역으로 모둠을 구성하여  연간 활동 공유,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교류 및 연대, 2021년 마을교육학습공동체 사업 안내 등이 이뤄졌다.
 

인천시교육청은 2019년 3월 마을교육지원단을 신설하여 조직을 정비하였고, 인천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다. 작년 하반기 민관학 18개의 교육 주체가 참석한 간담회를 바탕으로 올해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마을학교 운영 지원을 3대 중점사업으로 추진하였다.
 

2020년도 12월까지 마을교육지원단은 마을교육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규모 간담회를 40회 진행하였고, 간담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2030 미래교육체제 사회적 협약 인천지역 토론회에서 논의하였다.
 

2021년 마을교육학습공동체는 100팀을 공모하여 선정할 예정이고, 마을교육공동체의 공공성, 전문성, 시민성을 갖춘 마을교육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자발적으로 모인 마을교육학습공동체가 새로운 교육주체로서 인천마을교육공동체 및 인천교육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