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마을주택관리소 이전

입력 2020년12월28일 20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에서 운영하는 마을주택관리소가 원괭이 주민커뮤니티센터 2층으로 자리를 옮긴다.
 

28일 구에 따르면 현재 금곡동 배다리 부근(화도진로7번길 20-12)에서 운영 중인 마을주택관리소 건축물의 무상임대 사용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안정적・효율적 운영을 위해 구에서 지난 9월 만석동 원괭이 새뜰마을사업 구역 내에 신축한 주민커뮤니티센터로 이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마을주택관리소는 노후 저층주거지 주택의 노후화 방지를 위한 집수리 지원과 주거불편 요인을 해소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지원 서비스로,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는 시설이다.
 

2015년 운영을 시작한 동구 마을주택관리소는 올해까지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1,400건, 집수리 교육, 무인택배함 운영 등을 통하여 원도심 취약계층 주거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원도심 활성화에 앞장서왔으며, 내년에는 주민의 자력보수를 위한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마을주택관리소의 운영확대로 원도심 활성화와 주거환경개선에 더욱 더 앞장서서 주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