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인물탐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노인요양시설 등의 방역기준 행정조치 시행
등록날짜 [ 2020년12월30일 19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노인요양시설 등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12월 31일 0시부터 상황 종료 시까지‘노인요양시설 등의 방역기준 행정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조치의 대상은 인천지역 노인요양원과 주야간보호센터의 책임자 및 종사자, 입소자(이용자) 이다.
 

행정조치에 따라 노인요양원과 주야간보호센터의 종사자들은 주기적으로 코로나19 선제검사를 받아야 하며, 종사자와 입소자(이용자)는 실내에서도 상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시설 책임자는 종사자와 입소자(이용자)의 의심증상 확인 및 요양원 면회금지 등 방역수칙 이행점검을 해야 한다.

또한, 신규 입소자는 반드시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확정 후 입소해야 하며, 시설 내의 모든 사람에 대해 매일 발열, 기침 등 의심증상 여부를 확인해 기록해야 한다.
 

이밖에 의심증상이 있는 종사자에 대해서는 업무배제 및 출근 금지 조치하도록 하고, 입소자(이용자)의 경우에는 즉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도록 했다.
 

시는 행정조치를 위반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 조치(책임자·종사자 300만원 이하, 이용자 10만원 이하)하는 한편, 행정조치 위반으로 감염병 예방에 피해와 손해를 입힐 경우에는 손해배상 및 치료비 등 구상권 청구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요양병원 종사자에 대해서는 지난 21일 방역기준 준수 행정명령을 내렸으며, 23일에는 노인요양시설 등의 종사자에 대해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집단감염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종사자 등의 각별한 주의와 방역수칙 준수가 요구됨에 따라 이번 행정조치를 시행하게 됐다”며, "나와 가족, 주변 이웃들의 안전을 위해 노인요양시설 등의 종사자와 입소자들은 방역기준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과림동 일원, 6번째 3기 신도시 선정 (2021-02-24 11:45:47)
강화군, 위기가구 2차 긴급 생계지원사업 연장 (2020-10-29 13:17:19)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