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감염병관리 우수 학술포스터 수상

입력 2020년12월31일 10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권문주)이 12월 온라인으로 개최된‘2020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학술포스터 발표대회에서 우수학술포스터(은상)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감염병 예방․관리에 관한 민․관․학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감염병 방역대책 보완에 기여하고, 우수업무에 대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여 업무관련자들을 격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018년 자체 제작한 매뉴얼을 활용하여간단하고 높은 바이러스 회수효율과 구비 용이성을 특징으로 하는  「코로나19 집단발생 시설 환경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오염조사 사례」라는 제목의 포스터로 해당 학술대회에 참가하여, 바이러스 검사 효율 개선 방법을 포함하여 코로나19 발생시설 현장 역학조사 시 적용가능한 인천시의 경험과 노하우를 유관기관들과 공유하였다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역사회 코로나19 유행 확산방지를 위해 신속진단은 물론 환자발생시설 환경의 오염으로 인한 2차 확산 차단과 방역업무 활용을 위해 코로나19 집단발생 시설 환경 중 바이러스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그동안 우리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충실히 수행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으로 현 위기상황을 노련하게 극복해왔다”며,“앞으로도 우리 연구원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24시간 비상대응과 신속한 검사결과 안내를 위해 혼신을 다 할 것이며,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