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월남촌 사랑마을 더불어마을 사업’ 인천시 주거환경개선 사업 선정

입력 2021년01월13일 18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1일 인천시의 주거환경개선사업에‘월남촌 사랑마을 더불어마을 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월남촌 사랑마을은 유동 14-5번지 일원에 인천형 재생사업으로 ‘더불어 마을 사업’ 의 사전 단계인 ‘더불어 마을 희망지 사업’에 지난해 2월 선정되어 그동안 주민들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주민텃밭 가꾸기, 주민공동체 활동 등 주민역량강화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을 추진한 결과 2021년 1월 6일 최종평가를 통해  지난11일 더불어 마을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앞으로 더불어 마을 사업은 정비계획 수립 용역 및 주민워크샵을 통해 정비기반시설·공동이용시설 개설 등 물리적인 주거환경개선과 주민협의회 구성·주민역량강화 등 공동체 활성화 계획등 사회적 주거환경개선을 수립하여 본 사업 추진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주민들이 더불어 행복한 마을로 거듭나기 위한 본사업의 첫발을 내딛은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