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건강한 식생활 체험 마련

입력 2021년01월18일 10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에서 건강한 식생활 체험을 위한 ‘식농학습농장육성’시범사업대상 총 2개소에 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식농학습농장육성’은 농촌지역 식재료 가치 및 부가가치 확대를 통한 로컬 농산물 소비 증대와 침체된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신규사업으로 농촌체험, 미각교육, 요리체험을 연계한 단계별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요리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내용은 식재료 정원에서 직접 채취한 재료를 활용한 요리공간 조성과 농사체험, 미각교육, 조리활용을 포함하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며, 토종 및 전통 식재료 연구와 이를 활용한 식·농체험 개발도 포함된다.

 

시범사업 대상자는 사업장과 주소지가 모두 관내에 있어야 하며, 사업 공고전 인천에서 농업에 종사한 농업인(강화군, 옹진군 제외)이다. 접수기간은 2021년 1월 11일부터 25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주말, 공휴일 제외)이고, 신청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사업대상자 선정은 현지 실태조사 및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2월 중 확정될 예정이다.

 

시범사업 희망자는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index)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촌자원과 자원활용팀(☎440-6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