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제9차 'AI와 국회포럼' 개최

입력 2021년01월27일 20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27일 오전 10시 ‘주요국의 AI 정책 현황과 시사점(2): 미국’이라는 주제로 제9차 'AI와 국회포럼'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AI 초강대국을 지향하고 있는 미국을 선정해 AI 핵심원천기술을 확보하면서 AI 산업생태계를 효율적으로 이끌고 있는 미국의 AI 정책 및 민간기업과 대학의 AI 도입 사례 등을 살펴보기 위해 진행됐다.

 

발제는 안성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가 맡았으며, 토론자로는 장용석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교수, 송태은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연구교수와 김현주 국회도서관 영미담당 해외자료조사관이 참여했다.

 

안성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은 미국 정부의 AI 정책 전반에 대해 개관했고, 이경일 ㈜솔트룩스대표는 미국 기업의 AI 도입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이번 포럼에서 좌장을 맡은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그동안 8차에 걸쳐서 AI 시대 의회도서관 정보서비스의 혁신 방안과 오늘 포럼에서 논의된 미국의 사례를 통해 보다 발전된 지능형 입법지원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향후, 국회도서관은 EU, 일본 등을 대상으로 'AI와 국회포럼'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