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초등학생 대상 '신나는 랜선 겨울방학 특강' 운영

입력 2021년02월10일 14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평생학습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초등학생들이 방학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신나는 랜선 겨울방학 특강'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방학특강은 예술활동과 코딩을 융합하여 작품을 만드는  '코딩으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  사고력 향상을 위한  '큐브 스쿨'  , 페인팅 아트를 활용한  '무전력 우드스피커 만들기'  , 냅킨아트를 활용한  '플레이팅 우드 도마 만들기', 조선시대의 발명품의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는  '조선시대의 생각 실험실', 헨젤과 그레텔 동화를 들어보고 나만의 과자집을 만들어보는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  집 안에서 혼자 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놀이를 배워보는  '혼자놀기 달인' 등 초등학생들의 창의력 향상 및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가 오는 28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아이들이 유익하고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2021년에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구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발굴 및 마을 학습공간인 동구샘터 조성을 추진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