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한․중대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

입력 2013년09월26일 09시41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충청북도는 26일 오후 3시 밀레니엄타운 내 충북학생교육문화원 영화음악감상실에서 100명으로 구성된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진다.

청주 밀레니엄타운에서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3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중 대학생 100명이 나선다.

  이들은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어가 가능한 한국인 대학생 50명 및 한국어가 가능한 중국인유학생 50명으로 이루어졌다.

  이들은 이날 발대식을 통해 제3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의 원활한 진행과 행사기간 중 충북을 찾는 중국인 유학생 및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안내와 편의제공을 다짐하고 

  발대식은 자원봉사 서약서 작성, 자원봉사 선서, 업무분장 및 소양교육, 현장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들은 행사기간 중 주로 한국문화 체험부스 안내, 홍보관 안내, 현장 도우미, 행사프로그램 운영 지원, 통역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충청북도는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 한중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꼭 필요한 만큼 양국 문화교류의 민간사절로서 이들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