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입력 2013년09월26일 10시3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정철 연구사 스마트폰 앱‘축산누리’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보건환경연구원 가축질병방역부 소속 정철 수의연구사가 2013년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주최 축산업 관련 미래 성장 동력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2013 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건강한 축산, 내일의 생명산업’을 주제로 축산농가와 업계, 소비자를 모두 아우르는 대규모 축산 박람회이며 9월25일 부터2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를 맞아 ‘대한민국 미래축산 창조경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국내 축산업의 발전적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평가했고,  정철 수의연구사가 개발한 “축산누리”라는 스마트 축산 네트워크 시스템이  지난달30일 서울에서 열린 공모전에서 박람회 최고상인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축산누리”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 축산 정보 및 소식 전달을 간편하게 실시하고, 전염병 발생 정보 및 개체에 대한 이력을 실시간 확인하며, 구제역 및 AI 같은 악성가축전염병 신고체계 간소화와 더불어 가축사육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한편, 정철 수의연구사에 대한 시상식은 201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폐막식이 열리는 오는 28일 오전 11시에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