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서창도서관 ‘슬기로운 작가생활 시즌2’ 수강생 모집

입력 2021년02월16일 16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구립 서창도서관에서 지역 작가 양성 프로그램 ‘슬기로운 작가생활 시즌2’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창도서관에 따르면 슬기로운 작가생활 시즌2는 문학 창작, 작품집 제작·배부, 작품 전시 등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 작가 양성이 목적이다.

 

수강생들이 쓴 에세이 작품을 모아 제작한 작품집을 5개의 남동구립도서관(남동 논현도서관, 소래도서관, 서창도서관, 간석3동어린이도서관, 만수2동어린이도서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서창도서관은 강사로 지역 소설가인 김경은 작가를 채용했다. 김경은 작가는 2005년 계간문예 ‘실천문학’에 단편부문으로 등단해 계간 ‘작가들’ 편집위원을 역임했으며 인하대 교양학부 강사로 에세이, 자서전, 구술사 쓰기 강의를 했다.

 

저서로는 ‘어느 왼발잡이 토끼의 무덤’, ‘절연구가 건너기’, ‘대중은 하이브리드를 좋아해-뱀파이어 이야기’, ‘솔롱고스의 피리’등이 있다.

 

성길순 남동구 평생교육과 과장은 “서창도서관에서 운영 예정인 ‘슬기로운 작가생활 시즌2’는 지역 주민들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발돋움이 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남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amdonglib.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남동구 평생교육과 서창도서관 전화문의(☎453-595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