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4시간 온라인 심리지원서비스 운영

입력 2021년02월19일 17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강화군정신건강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로 마음이 지친 군민들에게 비대면 심리지원 콘텐츠를 제공한다.

 

군은 마음의 휴식이 필요한 군민에게 유용한 정보(동영상, 음악 등)와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강화군정신건강센터 홈페이지(http://ghmhc.or.kr)를 통해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심리지원 콘테츠와 정보를 정기적으로 알려주고, 비대면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은 스마트 폰의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강화군정신건강센터’를 검색 후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전화(☏032-932-4093, 24시간 핫라인 ☏1577-0199)를 이용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가 길어지면서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심리지원을 활성화하고 회복 탄력성을 높여 건강한 심리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과 전문의,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함,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느끼는 군민들과 상담으로 마음 건강을 지키고 있다.

 

또한, 확진자와 그 가족, 자가 격리자의 심리 안정을 도모하고,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기관과 연계해 일상생활으로 복귀를 돕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