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보건소 ‘한의약 난임치료’지원
등록날짜 [ 2021년03월02일 17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보건소(소장 이대섭)는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부에게 1인당 최대 120만원까지 한약을 지원하는‘한의약 난임치료’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의약 난임 치료 지원사업은 정부의 저출산 대책 마련에 부응하고 난임부부가 경제적 부담을 줄여 자녀를 갖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사업대상자는 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사실혼 관계도 포함해 난임진단을 받은 여성 13명까지 지원한다. 한약복용, 침구치료 등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나 심리적 거부감이 없고 주1회 이상 내원이 가능해야 하며, 치료(한약복용)기간 동안 양방 난임시술을 받지 않아야 한다.

 

대상자는 지정한의원에서 기초검사를 받고 3개월간 체질 및 건강생태에 따라 한약과 침, 뜸 등 한의약 치료를 받는다. 치료 종료 후 3개월간 임신여부 등 추후관리를 받는다. 1인 최대 120만원까지 한약이 지원되며 침구치료 등의 비용은 본인이 부담한다.

 

신청 희망자는 난임진단서, 자궁난관조영술결과지(최근 3년), 정액검사결과지(최근 3년)를 지참해 보건소 모자보건실, 영종 국제도시보건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치료 지원 대상자는 인천광역시 선정위원회 심사 후 선정된다.

 

중구 관계자는 “아이를 간절히 원하는 가정에 임신가능성을 높여 줄 한의약 난임치료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율 증가에 기여할 것을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전국 최초 ‘인천형 산후조리원’ 6월 개원 (2021-03-08 10:04:13)
강화군,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2021-03-02 17:33:0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