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지역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입력 2021년03월11일 11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영종지역 구직 희망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희망버스(찾아가는 이동상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종지역 인구 증가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늘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4시에 영종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롯데마트(운서점-중구 흰바위로 51) 입구에서 운영한다.


참여자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신분증 소지를 통해 누구나 상담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현장방문 시에는 방문자 명단 작성과 발열 체크 후 희망버스에 탑승·상담이 가능하다.


중구는 차량 소독 및 투명 가림막 설치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구직 희망자들이 희망버스 안에서 안심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전화:중구청 일자리센터 ☎760-6920~1).


‘일자리 희망버스(찾아가는 이동상담)'는 인천테크노파크 일자리센터에서 지원하는 버스에 전문 일자리 상담사가 상주해 영종지역 신규 입주자와 구직 희망자들에게 구직상담,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일자리 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