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 인천형 특화 융합로봇 모델 발굴·육성
등록날짜 [ 2021년03월14일 14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오는 29일까지 ‘인천형 특화로봇 사업화 지원’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지역에 특화된 융합로봇 모델을 발굴·육성키 위한 이 사업은 물류로봇과 엔터테인먼트로봇의 제품 기획, 연구·개발(R&D), 테스트, 사업화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물류로봇은 제조공장, 물류센터, 공항·항만·철도, 유통매장 등에서 실내외 지정된 경로를 따라 주행하는 이송 로봇으로 2개 이상의 컨소시엄을 선정해 각각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실내공연, 체험, 교육, 돌봄 등의 서비스에 쓰일 엔터테인먼트로봇은 1개 이상의 컨소시엄을 뽑아 많게는 5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인천에 본사를 둔 로봇 제조·서비스 중소기업과 인천지역 로봇 수요기업(기관)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오는 11월까지 로봇을 개발, 현장에 투입·운용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오케이 또는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를 참조하거나, 인천TP 로봇산업센터(032-727-5015)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와 인천TP는 지난해 지방정부 가운데 처음으로 특화로봇 사업화 지원에 나서 중소기업 제조 현장 소형 하이브리드 무인이송로봇과 수직이착륙드론을 활용한 섬 지역 택배 배송서비스 실증에 성공한 바 있다. 실로폰 연주로봇 개발도 지원, 로봇과 예술이 융합된 신개념 로봇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사회 전반에 걸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로봇 도입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며 “코로나 위기가 로봇산업에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올해 비대면 문화 확산 및 바이러스 감염위험 예방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로봇의 실증 지원사업과 로봇 중소기업의 사업화 및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 로봇도입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숨비 'DMS-3' 드론 탑재한 이동형 관제시스템....전시 (2020-11-12 20:47:47)
인천 동구, 개별주택가격 결정...
인천 동구, 60~74세 대상 AZ 백신...
인천 동구, 어버이날 맞아 어...
시흥시, 청년강사 스킬업 프로...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인천 계양구, 말라리아 등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