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입력 2021년03월15일 16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이천택)는 오는 29일까지 지역 사회 안전과 봉사 활동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지역 사회 안전문화를 이끌고 소방관서 업무를 돕는 자원봉사 조직으로 화재 등 재난발생 시 소방활동을 보조하고, 평상시에는 화재예방, 산불조심,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한다.

 

모집인원은 19명이며, 지원자격은 서구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으로 만20세 이상 51세 미만이면 응시가 가능하고 서구 지역 내 안정된 사업장에 근무하며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특히 소방기술 관련 자격과 학력 및 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자격을 가진 지원자를 우대한다.

 

접수방법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우편과 이메일(gwanju119@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걸쳐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공지 및 서부소방서 119재난대응과(062-613-8562)로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성상 재난대응 과장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모집 응시가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