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구원, 개원 25주년 기념 도서전 개최

입력 2021년03월22일 11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연구원(원장 이용식)은 다음달  30일까지 개원 25주년 기념 도서전을 인천아트플랫폼 인천서점에서 개최한다.


인천연구원은 인천시정에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고 자문해왔으며, 1996년 4월 23일 개원하여 2021년인 올해 개원 25주년이 되었다. 인천 시민의 삶을 연구해온 그동안의 연구성과를 나누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고자 이번 도서전을 준비하였다.


이번 도서전은 그동안 발간한 기초연구, 정책연구, 군·구 협약 정책연구, 기획연구, 현안연구, 수탁연구 등 대표적인 연구보고서 20여 종과 2002년부터 발간한 기획 단행본 36종, 한해 연구 결과를 모두 모은 '연구결과요약집' 3종, 학술지 '도시연구'4종 등을 전시하고 있다.


인천서점 입구에는 1996년부터 현재까지 보고서 표지의 변화를 볼 수 있는 '인천연구원 보고서 표지 변천사' 와 현재 발간하고 있는 발간물 현황을 정리한 '인천연구원 발간물 현황',  웹 발행물인  '인포그래픽스' 와 '카드뉴스'를 배너 전시물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민의 의견을 듣고자, “인천연구원이 어떤 연구를 하면 좋을까요?”라는 게시 보드를 두어 전시 소감과 함께 연구주제 발굴을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전시 관람을 하면 도서전 리플렛 및 기념엽서, 스티커 등 인천연구원의 작은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