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계약’ 순항

입력 2021년03월23일 20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계양구청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보건소는 구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선정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의료기관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보건복지 인력개발원의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고 백신보관 전용 냉장고와 접종에 필요한 인력과 공간들을 확보해야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 참여를 희망한 병․의원 83개소에 대해 위탁계약을 위한 지도․점검을 진행 중이며, 3월말까지 선정 기준에 적합한 의료기관과 위탁계약을 완료할 계획이다.

 

계약을 체결한 위탁의료기관은 약품 수급 등 정부 방침에 따라 사전예약제를 통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위탁의료기관의 코로나19 접종을 위한 사전 준비 사항을 꼼꼼하게 지도․점검할 것이며, 구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 보건소는 지난달 26일부터 우선 접종대상인 요양원과 요양병원, 코로나1차 대응요원, 고위험 의료기관 등의 65세 미만 대상자 4,493명에게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 23일 현재 4,237명(접종대상의 94.3%)에게 1차 접종을 완료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