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팀코리아 공식 후원 프로그램 런칭

입력 2021년03월23일 20시43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 관련 공식 후원 프로그램을 런칭하고 공식후원사를 모집한다.

 

이번 공식 후원 프로그램의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공식후원사로 선정된 업체는 2020 도쿄올림픽대회를 비롯하여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2024 파리올림픽 및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등 각종 국제종합경기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된다.

 

또한, 공식후원사는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브랜드 사용 권리, 전국체육대회·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각종 국내종합대회 및 사업에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권리 등을 얻는다.

 

후원 부문과 규모에 따라 후원사는 공식파트너(1등급), 공식스폰서(2등급), 공식공급사(3등급)로 구분되고 등급에 따라 후원 권리가 차등 적용된다. 공식 후원 프로그램에는 현금과 현물 형태 모두 참여 가능하며 상호 협의를 통해 후원 규모 및 등급을 정할 수 있다.

 

후원 분야는 특정 제품·서비스 분야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함께할 모든 분야에서 가능하며 선제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단, 올림픽 글로벌(TOP) 파트너 카테고리, 이미 계약을 체결한 대한체육회 공식후원사 및 대한체육회가 우선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카테고리는 모집 분야에서 제외된다.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력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의약품이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담배, 도박 분야 등도 모집하지 않는다.

 

후원 희망 업체는 제품·서비스 제조(제공) 및 판매를 하고 있는 국내 소재 법인이어야 하며, 나라장터를 통한 공개 입찰 관련 법령 등에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한다.

 

모집 절차는 먼저 분야별 희망 기업이 대한체육회로 공식 후원 프로그램 참여의향서를 제출하면 후원 모집 분야 선정 여부를 검토한 뒤,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와 나라장터를 통해 공개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찰 단계에서는 제안사의 후원 규모(현금·현물 등)와 사업 수행능력 등 세부 계획서를 평가하고 최종 공식후원사를 확정한다.

 

대한체육회는 “공식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국민과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공식후원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우리 스포츠가 국민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