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2021년 인천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입력 2021년04월01일 14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농업을 선도할 미래농업 인재 육성을 위하여 「2021년 인천농업대학」 신입생을 오는 4월 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농업대학’은 2020년에 첫 문을 연 이래 신소득 작목분야인 샤인머스켓 과정을 운영하여 2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올해는 농업인의 수요를 반영하여 청년농업인을 위한 학과를 새로 개설해 신소득과수학과, 청년농업학과 2개 학과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이론·실습과 함께 개별과제 프로젝트 및 e-러닝, 현장견학 등 영농기술에 실질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교육방법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먼저 신소득과수학과에서는 변화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응하여 사과 신품종과 샤인머스켓, 아열대과수, 키위(참다래) 등에 대한 재배기술을 익힐 수 있고, 청년농업학과는 농업인구 감소·고령화 대응 및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과정으로 개설된다.

 

모집대상은 만 45세 이하의 농업인으로 교육내용은 농촌체험·관광, 농산물유통·마케팅, 농업경영 크게 3개로 나누어져 있다.

 

교육기간은 4월 29일에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진행되며 졸업식은 10월 중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교육일정 및 운영방법은 변경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70명으로 청년농업학과 35명, 신소득과수학과 35명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4월 5일부터 12일까지 신청서류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