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통두레모임 지원사업 '마을통통'14곳 선정

입력 2021년04월01일 15시02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1일 ‘2021년 미추홀구 통두레 모임 지원사업 마을통통’에 14개 통두레모임을 선정했다.

 

구는 지난달부터 기후 및 에너지 전환, 돌봄, 나눔, 안전개선 등 4개 분야에서 미추홀구형 마을공동체인 통두레모임을 지원하는 ‘마을통통’을 공개 모집했다.


33개 통두레모임이 신청하고 이중 14개 통두레모임을 최종 선정했다.

 

에너지 전환 분야에 선정된 ‘#미세먼지_안녕’ 통두레는 ‘우리는 한 배를 탄 지구인’사업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생태 줍깅,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냉장고 파먹기, 비대면 벼룩시장 등을 펼칠 예정이다.

 

돌봄분야에 선정된 주안4동 ‘쓰리고’(살았고, 살고 있고, 살아갈 것이고)통두레는 부모들이 마을 어린이들에게 개발사업으로 사라져 갈 마을의 추억을 함께 만들고자 ‘아듀~ 송내 어린이 공원 사업’을 계획했다.

 

구 관계자는 “통두레 모임으로부터 시작하는 마을 곳곳의 행복한 변화가 기대된다” 며 “주민들의 작지만 소중한 활동이 지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많은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나 시민공동체과(☎880-599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