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디자인 아카데미 및 옥외광고 우수업체 인증

입력 2013년09월30일 10시1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9월30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옥외광고업체 및 종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판디자인 아카데미” 교육과 “2013옥외광고 우수업체 인증제”행사를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옥외광고물시공(변기원), 경관디자인(김영배), 법규(강상현) 강의로 진행되며 법정교육 이수자로 연계 처리되는데, 아카데미를 통해 옥외광고업체들의 디자인 감각, 전문적인 마인드 향상 등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교흥 인천시 정무부시장은 이날 함께 개최된 “옥외광고 우수업체 인증제” 행사에 참석하여 우수업체로 선정된 8개 업체에 대한 인증서 수여 및 현판 전달식을 갖고 우수업체 선정을 축하하며 격려했다.
   김교흥 부시장은 “우리 생활속에서 항상 마주하는 간판은 그 도시의 품격과 경쟁력을 좌우하고 간판도 문화가 될 수 있는 만큼 문화적인 시각 접근이 필요하다”며, “디자인 등 문화적인 코드를 적용하여아름다운 거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공기관, 업계 종사자, 시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올해 선정된 옥외광고업 우수업체는 ㈜국도, ㈜그린디자인연구소, 가현대기업, ㈜나래이엔지, 한국통운(주), 디자인아트 고광균, 벧엘상사, 싸인공사부일 등 총 8개 업체로 인천시는 우수업체에 대한 홍보를 위하여 시 및 군구홈페이지와 리후렛 제작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옥외광고업 우수업체 인증제를 통해 아름답고 특색있는 옥외광고물을 제작, 설치하는 업체를 적극 발굴, 인증하여 우수업체를 격려 및 홍보함으로써 불법광고물 제작을 억제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는 한편, 디자인 아카데미를 통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아름다운 간판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보인다”로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