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 2021년 지역 인문강좌 참여자 모집

입력 2021년04월07일 11시3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지역 인문강좌와 시민 인문강좌 등 2021년 상반기 온라인 인문 강좌를 진행한다.

 

지역 인문강좌는 ‘미추홀시민로드, 역사를 거닐다’로 다음달 6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10강에 걸쳐 진행한다.


미추홀 지역 이해를 위해 3년째 운영하고 있는 강좌로, 올해는 ‘미추홀 근·현대 역사 개괄과 2021년 미추홀’, ‘공간과 사람이 만든 미추홀의 생태’를 주제로 인문지리적 접근을 더해 지역에 대한 실제적인 이론과 담론을 학습한다.

 

시민인문강좌 ‘삶의 삼색三索-모색, 사색, 탐색’은 다음달 4일부터 7월 20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12강에 걸쳐 진행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민주시민으로서 삶의 근본적 태도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미학적으로 모색하고 생태철학적 사색과 인문지리적 성찰을 통해 개인과 지역의 새로운 지향점을 그려보자는 취지의 강좌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민주시민교육 거점기관 운영사업에 공모해 선정됐다.

 

미추홀학산문화원 관계자는 “2021년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문명사적 변화가 진행 중에 있는 만큼 이에 맞춰 강좌를 구성했다”며 “시민들이 지역을 어떻게 이해하고 연대해 행동할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는 무료이며 세부내용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