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입력 2021년04월08일 19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8일 송림체육관에 설치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화이자 백신 접종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모의훈련은 오는 15일부터 개소하는 예방접종센터의 운영 적정성을 검토하는 한편 실제 예방접종 진행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찾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구는 이번 훈련을 위해 지난달 말경 초저온 냉동고를 설치하고 이달 1일 시, 경찰청, 소방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력공사, 국방부 등과 접종센터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성 적합 평가를 받았다.

 

이날 접종센터에서는 보건소 접종인력을 비롯해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 협력기관에서 총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백신 해동 및 조제 시연, 접종 대상자 확인 및 예진, 접종 시연, 전산 등록 , 이상반응 모니터링,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훈련 등 업무 단계별 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이 진행됐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모의 훈련을 통해 유사 돌발 상황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빈틈없는 예방접종으로 구민 여려분께 소중한 일상을 하루 빨리 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