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아동복지심의위원 추가 위촉

입력 2021년04월22일 20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0일 영종국제도시 제2청 구청장실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기능 강화를 위해 기존 6명에서 9명으로 아동복지심의위원을 증원하고 의사, 초등학교장, 교육청 장학사 등 3명의 신규위원을 추가로 위촉했다.

 

이번 아동복지심의위원회 확대(증원)로 중구 관내 보호대상 아동의 권익을 보호하고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균형있게 반영함으로써 아동의 보호·관리와 관련된 결정에 대한 수용성 및 실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는 아동의 보호와 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조직개편을 실시, 아동복지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전담요원 1명을 배치했다. 아동학대로 인한 아동 즉시분리제도로 가정과 분리된 아동을 보호함은 물론 아동학대예방 대책 수립 및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위원들은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보호대상아동 보호 및 퇴소조치, 친권행사의 제한이나 친권상실 선고 청구, 아동의 후견인 선임이나 변경 청구, 지원대상 아동의 선정과 지원 및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최근 아동학대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보호대상 아동의 보호조치 또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위원회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아동복지 전문가인 위원들께서 중구 아동의 권익과 복지를 증진하고 주변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