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동별 마을 복지계획 담당자 기초교육 실시

입력 2021년04월22일 21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21일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나가는 동별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첫 단계로 동 담당자 기초교육을 했다.

 

마을 복지계획은 우리 동네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계획을 수립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주민 주도의 우리 동네 복지 실천 계획 과정이다.

 

이번 기초교육은 김석겸 마을 복지 지원 분과장의 주도하에 ‘마을 복지계획 수립 및 실행과 지원체계의 이해’를 주제로, 주민과 함께 마을복지계획 수립과 실행을 위한 동 담당자의 역할 이해, 행정지원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구는 주민의 원활한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된 ‘마을 복지 지원분과’를 신설했고 분과 위원과 동별 매칭으로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4개 동에서 마을 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우리가 만드는 연수복지 마을’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고 올해는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5월부터 15개 동 마을 복지계획 수립 참여자 기초 및 역량 강화 교육을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주민 주도의 마을 복지계획을 성공적으로 수립하고 ‘우리가 만드는 연수복지 마을’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