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밭 농작업 대행 서비스’ 큰 호응
등록날짜 [ 2021년05월03일 11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밭 농작업 대행사업’으로 농촌의 인력감소와 고령화, 부녀화로 인한 농업의 구조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밭 농작업 대행사업은 트랙터, 관리기 등 농업기계를 활용해 정지, 휴립, 피복 중에 농업인이 희망하는 작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촌 고령화, 여성화 등에 따른 농촌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군은 농촌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올해 신청기준을 만 75세 이상에서 만 70세 이상으로 완화했다. 또한, 작업 수수료를 정지작업 3.3㎡당 150원, 휴립 3.3㎡당 100원, 피복 3.3㎡당 250원으로 농가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시세의 절반 가격으로 낮게 책정했다.

 

일손이 부족과 농업기계의 조작이 어려워 밭 농사를 짓지 못하는 고령농업인과 독거부녀농업인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40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화도면의 한 어르신은 “갑자기 혼자되어 밭농사를 어떻게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군에서 나와 같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을 해줘서 너무 좋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군 관계자는 “농촌의 고질적인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영농경영비 절감으로 농업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밭 농작업대행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이 밭 농작업을 대행하는 등의 농업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농수산식품기업 판로 확대 나서 (2021-05-04 15:57:18)
인천시,“노인일자리 생산품 특별 판매전”열어 (2021-05-02 13:22:49)
인천 동구, 개별주택가격 결정...
인천 동구, 60~74세 대상 AZ 백신...
인천 동구, 어버이날 맞아 어...
시흥시, 청년강사 스킬업 프로...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인천 계양구, 말라리아 등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