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효자의 밥상”행사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5월04일 17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고태성)은 2021년도 어버이날 맞이 행사로 4일 효자식당 무료급식 및 재가복지 대상 어르신 총 190명을 대상으로 “효자의 밥상”행사를 진행하였다.

 

 ‘효자의 밥상’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가족간의 만남이 쉽지 않은 만큼 어버이날에도 홀로 계실지 모르는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참여 어르신 모두에게 한 분 한 분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고, 어버이날을 풍성하게 보내실 수 있는 먹거리로 곤드레나물밥, 된장찌개, 갈비탕, 전복죽, 제철과일(참외), 떡(꿀떡, 백설기), 간식(연양갱, 보리과자)과 더불어 효자 뻥튀기 1봉지를 나눠드렸다. 참여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참여자별 개별 시간을 안내하여 물품을 배부하였다.

 

 계양구노인복지관 고태성 관장은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맛있는 먹거리 뿐 아니라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진행을 통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인사를 드릴 수 있었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복지관 운영이 정상화되어 복지관에서 웃음과 활력을 찾으실 어르신들을 빨리 만나 뵙는 날이 오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해당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가족간의 만남에도 신중하게 되는데 이렇게 어버이날을 복지관에서 챙겨줘서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복지관에서는 5월 어버이달을 맞아 비대면으로 제2회 효가족사진전과 7080어르신트롯대회를 개최하고, 경로당여가문화보급사업으로는 지역사회와 경로당 간의 교류와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사랑해孝, 고마워孝, 감사해孝’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태양광 이동형 CCTV 운영 (2021-05-04 17:37:51)
인천 미추홀구 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진로지원단, 청소년 체험처 모니터링 실시 (2021-05-04 17:32:16)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