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탈 플라스틱 실천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

입력 2021년05월10일 20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10일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SNS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한 가지를 약속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서울교통공사 김상범 사장의 지명으로 챌린지를 이어받은 정희윤 사장은 ‘환경 파괴하는 일회용품 사용 안 하고! 지구를 보호하는 다회용품 생활화 하고!’라는 슬로건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공사는 지난 3월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 조성을 위해 '3無실천 추진확산본부'를 설립했고, 현재 공사 내 일회용품 사용과 반입을 전면 금지하고 있으며 사무실 내 분리수거함 비치 및 개인용 쓰레기통 회수를 통해 자원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본사 1층 커피 매장에서는 매장 내 이용 고객에게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제공하고 테이크 아웃을 원하는 고객은 개인 텀블러를 소지한 경우에만 구매가 가능하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공사는 금년부터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를 조성하여, 3無(1회용품 없는, 자원낭비 없는, 음식물쓰레기 없는)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공사 전 임직원이 앞으로도 이러한 친환경 실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희윤 사장은 ‘고!고! 챌린지’ 다음 참여자로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을 지목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